본 포스팅은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리세린지라는 원재료에 대해 소개한다. 다른 이름은 수국잎열수추출물이다. 주요 효능은 무엇이고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알기 쉽게 정리해 보았다. 현재 스크니랩 수국 리세린지라 다이어트 등의 제품의 주원료로 활용되고 있다.
수국잎열수추출물(리세린지®)는 특징 알아보기
리세린지란?
리세린지는 원료 수국잎열수추출물의 상품명이다. 수국의 학명인 세린지(Seringe)와 아름다움을 '돌려'준다는 의미로 Re를 합성한 단어라고 한다. 코스맥스 바이오에서 생산하는 이 원재료는 올해 5월초부터 홈쇼핑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토종 수국을 원료로 하다.
나고야 의정서에 따르면 수국인 일본에서 관상용으로 개발되어 생물 주권이 일본에 있다고 한다. 하지만 리세린지의 주원재료로 사용된 수국은 토종 수국으로 나고야 의정서로부터 자유롭다고 한다. 토종 원료라는 점에서 더욱 신뢰가 가는 제품이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 적용시험을 마치다.
국내산 원료인 수국잎열수추출물은 하이드란제놀 (Hydrangenol)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 시험을 마쳤다고 한다. 그 결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는데, 인체 적용시험 결과에서 체중, BMI(체질량지수), 체지방률 등 9가지 항목 감소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도출되었기 때문이다.
리세린지는 2년 전에는 피부건강과 관련된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식약처로부터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던 원재료이다.
수국잎열수추출물(리세린지)의 복용법 (먹는 법)
원재료명이기 때문에 복용법에 대해 직접적으로 논하기는 어렵다. 성상은 연한 황갈색의 분말 형태로 유통이 된다고 한다. 따라서 사용한 제품에 따라 경질캡슐, 정제, 분말 성상으로 제공될 확률이 높다. 복용법은 이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의 섭취법을 따르시면 되겠다. 한편, 원재료인 수국잎열수추출물로서 하루에 300~600mg 정도의 복용량이 권장된다.
수국잎열수추출물(리세린지)의 효능
앞서 언급한 대로 2가지 피부 기능성과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식약처에 등록된 기능성은 아래와 같다.
-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수국잎열수추출물로서 300~600mg/일),
-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수국잎열수추출물로서 300~600mg/일).
-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수국잎열수추출물로서 600mg/일)
결론
리세린지는 수국잎열수추출물의 상품명으로 수국의 영어 학명과 되돌린다는 뜻을 가진 접두사 Re의 합성어이다.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 부터의 피부건강 유지, 체지방 감소에서 기능성을 지닌 원재료이다. 성상은 황갈색의 분말이고, 기능성 원재료로 건강기능식품의 주성분으로 활용된다.
▶함께하면 좋은 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