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에 등록된 비교적 신제품인 철분 인 하트라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아직 제품의 패키징이나 상세 정보를 알지는 못하지만 식약처의 식품안전나라에 기재된 정보들을 바탕으로 자세하게 특징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제품 구매 전에 참고할만한 유용한 자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성하는 포스팅이다.
철분 인(in) 하트 주요 특징 간단 리뷰
주성분은 푸마르산 제일철
철을 기능성 원재료로 함유한 제품이다. 하루 복용량은 1캡슐당 약 7.3mg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철분은 헴철, 비헴철 중 자신에게 필요한 형태를 구분하여 복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철분 인 하트에 함유된 철분은 푸마르산 제일철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비헴철 중 하나이다.
연질 캡슐 성상의 제품
1캡슐당 320mg의 작은 용량의 연질캡슐 성상의 제품이다. 캡슐의 크기가 작고 복용량도 1캡슐로 간단하기 때문에 목넘김에 대한 부담 없이 복용이 가능할 것 같다. 연질캡슐은 젤라틴 베이스로 제조되었다.
다양한 부원료 함유
철분 인 하트는 단순히 철분만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다. 비타민B6, 비타민C, 포도씨유, 레시틴, D-α-토코페롤 등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일부 비타민도 함께 섭취가 가능한 유용한 제품이 되겠다.
철분 인 하트의 복용법 (먹는 법)
상단에 언급한 대로 이 제품은 연질 캡슐 성상의 제품이다. 복용법은 1일 1회, 1회당 1캡슐을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다. 철분 복용시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철분 인(in) 하트의 효능
기능성 원료로 등록되어 있는 철을 함유한 제품이다. 철의 기능성 내용은 2가지이다. 우선 체내 산소 운반과 혈액 생성에 필요한 성분이다. 이는 체내 산소 운반에 관여하는 헤모글로빈의 주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성분이다.
결론
철분 인 하트는 비교적 최근 출시된 철분 보충제이다. 식약처에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된 제품이고, 비헴철 중 하나인 푸마르산 제일철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d-α-토코페롤)를 부원료로 함께 섭취할 수도 있다. 성상은 연질캡슐이고 하루에 1캡슐을 복용하는 제품이다.
▶함께하면 좋은 글
최근댓글